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등록한 기업은 뉴스룸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뉴스룸은 기업에 대한 정보와 보도자료 목록을 볼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 주소, 소개, 홈페이지, SNS, 로고, 사진, 영상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업 뉴스룸은 언론인들이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검색엔진에서 잘 검색되므로 구직자, 투자자, 고객이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학계·연구기관이 학술연구를 위한 자료를 얻기 위해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 뉴스룸의 유용한 기능을 몇 가지 사례를 보며 소개합니다.
- – 기업 뉴스룸의 최상단에는 기업의 로고가 배치됩니다. 로고는 뉴스와이어 뉴스피드에 표시되어 독자에게 노출됩니다. 로고는 언론인이 기사 작성 시 다운 받아 사용하므로 반드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고를 클릭하면 회사 웹사이트로 바로 연결되어 트래픽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 상장기업인 경우 상장 코드가 노출됩니다. 클릭 시 네이버 증권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 홈페이지 주소 및 SNS 아이콘을 통해서 독자들이 기업 홈페이지에 방문하게 됩니다.
- – 회사소개가 노출되어 독자가 회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 – 회사 구독 버튼으로 뉴스와이어 회원은 기업의 보도자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 언론인이 RSS를 이용해 보도자료를 구독할 수 있게 합니다.
- – 동영상 뉴스룸은 기업 뉴스룸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동영상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우측 목록의 영상을 클릭하면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바일과 SNS에서 영상을 활용한 홍보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만들었다면 여러 SNS 채널로 공유하고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을 올릴 때는 영상 소개를 잘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상의 주제가 잘 나타내도록 짧고 명확하게 작성해야 다양한 모바일 화면에서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