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주제로 한 보도자료 유형 4가지

20160516100211_8007645944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을 맞아 많은 기업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홍보 전략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여름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보도자료에 ‘시즈널 키워드(Seasonal Keyword)’를 추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즈널 키워드는 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 수가 상승하는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여름에는 휴가, 수영, 선글라스, 여행 등 인기 검색어가 시즈널 키워드입니다. 인기 검색어는 대중의 관심사를 잘 반영하고 있으므로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를 잘 살펴보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핵심 고객층이 여름에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파악하여 보도자료에 활용하면 검색엔진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름에는 무엇을 주제로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 있을까요? 휴가 시즌에 발표할 수 있는 보도자료 주제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여름 이벤트 진행

여름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하면 기업을 홍보할 좋은 기회입니다.

이벤트를 진행하여 얻을 수 있는 직접적인 효과는 집객 효과, 판매액 증가 등입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이 여름 기념으로 특별 메뉴를 만들어 홍보하는 것도 하나의 이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고객의 구매의욕을 촉진하고, 상품과 기업에 대한 호의도를 조성하여 매출에 대한 직접적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내용을 보도자료로 발표하면 퍼블리시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문 등 대중매체에서 다루어지면 비즈니스를 고객에게 노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름에 인기 있는 맥주, 스포츠, 레저파크 등 소비재 업체와 협업한 이벤트가 인기를 끄는 추세입니다.

2. 신제품 및 서비스 출시

여름철을 맞아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했다면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알려야 합니다. 신상품을 대중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는 TV, 신문, 잡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이라는 시즈널한 이슈를 담고 있는 보도자료를 언론은 관심을 두고 보도합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해 배포하면 언론에서 이를 활용하여 기사화합니다. 이때 많은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보내놓으면 잡지나 신문, 방송에서 다양한 기획기사에 인용될 수 있습니다.

기자들이 뉴스 소스를 얻기 위해 활용하는 보도자료 배포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메일로만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기자에게 뉴스를 알릴 수 있습니다.

신제품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가장 많이 신경을 써야 할 점은 왜 이 내용이 뉴스가치가 있는지를 설득력 있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기존 상품, 기술과 비교해 어떻게 차별화되는지, 경쟁사 제품과는 어떻게 다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고객에게는 어떤 혜택을 주는 제품인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쉬운 말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신제품 보도자료에는 사진도 뉴스 가치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름을 주제로 보도자료 사진을 찍어 배포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뉴스와이어에서 다른 기업들이 발표한 신제품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더욱 효과적인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여름 축제 개최 및 후원

여름에는 다양한 축제와 페스티벌이 가득합니다. 여름을 맞아 축제를 개최하면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드시 축제를 개최하지 않더라도 축제를 후원하는 것만으로도 홍보 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4. 여름 관련 설문조사 진행

여름 혹은 여름 휴가를 소재로 한 설문조사 자료를 발표하는 경우에도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름을 주제로 한 기획 기사에 다양한 방식으로 인용될 수 있습니다.

여름 시즌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보도자료와 홍보 자료에 여름 앵글을 담을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자가 봤을 때 수 많은 기업 중에서 왜 이 기업이 여름 휴가철에 특별한지를 설득해야 합니다.

뉴스와이어에서 다른 기업들이 발표한 신제품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 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