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 5가지 홍보 전략

3698601005_20161205090853_3876634266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홍보 마케팅 열기가 뜨겁습니다.

크리스마스와 같은 시즈널 이벤트에는 보도자료를 발표해 ‘시즈널 키워드’ 검색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기적 특성이나 이슈에 따라 주목받는 테마 키워드를 ‘시즈널 키워드(Seasonal Keyword)’라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선물’,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시즈널 키워드’는 새로운 소비 창출 효과가 매우 큽니다. 이 기간에 검색하는 사람들은 ‘구매’라는 분명한 목적을 갖고 검색하므로 회원 가입이나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무척 높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보도자료를 발표해 회사가 검색엔진에 잘 검색되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어떤 주제로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 있을까요? 크리스마스 시즌에 발표할 수 있는 보도자료 주제 5가지를 소개합니다.

뉴스와이어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서비스를 이용하면 크리스마스 담당 기자들에게 보도자료를 보내기 때문에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이벤트 진행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하면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알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이 크리스마스를 기념으로 특별 메뉴를 만든 것도 하나의 이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보도자료입니다.

2. 사회봉사

연말연시에는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발표한다면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사회봉사 보도자료입니다.

3. 시즌 제품 출시

크리스마스를 맞아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했다면 적극적으로 보도자료를 발표해 언론에 알려야 합니다. 잡지, 방송 등에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다양한 기사와 뉴스가 발표되기 때문입니다. 신제품 보도자료에는 사진도 뉴스 가치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크리스마스와 연관된 사진을 찍어 배포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뉴스와이어에서 다른 기업들이 발표한 신제품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더욱 효과적인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설문조사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설문조사 자료를 발표하는 경우에도 보도자료를 발표하면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자료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여러 기획 기사에 인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설문조사 보도자료입니다.

5. 교육 및 강연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세미나, 강연 등을 개최하는 경우에도 보도자료를 발표하여 소식을 알릴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하면 교육 참가자 모집에도 도움이 되지만, 회사가 소비자 및 사회에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강연 보도자료입니다.

시즈널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우리가 발표하는 보도자료와 홍보 자료에 크리스마스 앵글을 담을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스와이어에서 다른 기업들이 발표한 크리스마스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 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