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세계 최대 소비가전전시회 ‘CES 2018’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립니다.
뉴스와이어는 CES를 공식 홍보하는 비즈니스와이어와 보도자료 상호 배포 계약을 체결한 국내 유일의 회사로, CES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의 보도자료를 해외에 배포합니다.
CES 2018은 IT 업계의 크고 작은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과 제품을 홍보하는 국제적인 행사입니다.
CES에 참가하는 기업은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글로벌 주요 미디어에 소개되어 세계적인 홍보 효과를 누리는 것이 목표일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사항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CES 홍보 성공을 위한 3가지 요소를 소개합니다.
1. 계획 일정표 만들기
CES 참가 전, 행사 참석 일정표를 만들어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CES에 참석해 갈 곳, 만날 사람과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방법을 미리 계획하는 것입니다.
국내는 물론 외신에서는 어떤 기자가 행사에 참석하는지 조사해보고, 만나야 할 10명~20명의 목록을 정리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목록을 만들었다면 사전에 그들이 작성한 기사나 기고를 읽어보고 어떤 분야의 전문 기자인지, 최근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에 대해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자료를 바탕으로 관심사와 성향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제품을 소개하면 더 효과적으로 제품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일정표는 행사에 참석하는 팀원들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표는 프린트물로 직접 출력하는 것도 좋지만, 행사장에서는 많이 이동해야 하므로 구글 닥스, 슬랙(Slack), 트렐로(Trello)와 같은 공유 플랫폼을 사용하여 모바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현장 인터뷰 준비
CES는 세계 언론사가 초청되는 행사입니다. 행사 현장에서 기자들은 계속해서 인터뷰할 대상을 찾아 다닙니다. 부스에 방문한 기자에게 제품을 잘 소개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기자와 인터뷰 요령과 제품 소개 방법, 예상 질의응답 등을 준비해놓아야 합니다. 또한 외신 기자들에게 전달할 영문 회사소개 자료와 프레스킷을 잘 만들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뷰 답변은 최대한 간결하고 객관적인 사실 전달 위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자들은 경쟁사 제품과의 차별점을 질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자사 제품의 차별점과 우수성을 어필하되 경쟁사에 대한 부정적인 언급은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답변하기 곤란한 질문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상황 대처법을 만들어놓고 숙지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3. CES 공식 웹사이트 노출 자료 점검
CES를 포함한 모든 전시회는 행사가 열리기 4~5개월 전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합니다. 전시회 웹사이트는 전 세계 기자와 참가자가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므로 여기에 노출될 회사 소개 자료, 사진을 꼼꼼하게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스와이어는 CES를 주최하는 CTA의 공식 홍보 제휴사인 비즈니스와이어와 보도자료 상호 배포 계약을 체결한 국내 유일한 회사입니다.
CES 2018에 참가하는 기업은 뉴스와이어를 통해 해외에 CES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CES 2018 공식 홈페이지의 ‘Exhibitor News’ 페이지에 노출되어 전 세계 미디어가 참고하게 됩니다.
또한 뉴스와이어를 통해 CES 보도자료를 배포한 고객은 CES 전시 참가 업체 소개 보도자료에 무료로 회사 소개를 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프레스킷 링크가 있다면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해드립니다.
- 뉴스와이어에서 제공하는 전시회 홍보 서비스에 관하여 관심 있으신 분은 전시회 보도자료 서비스를 참고하거나 02-737-3600으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해외에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라면 글로벌 보도자료 서비스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