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의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미디어와 홍보 업계에도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거래정보를 여러 대의 컴퓨터에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을 말합니다.
블록이 체인형태로 묶여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이라고 불리며 암호화와 분산장부로 무장하고 있어 해킹하더라도 정보의 위, 변조가 불가능한 차세대 보안 기술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금융시장 분야를 중심으로 산업전반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미디어와 홍보 업계도 달라지는 모습입니다.
언론 매체 중에는 블록체인 부서와 팀을 신설한 매체도 있습니다. 디지털타임스, 지디넷 코리아, 파이낸셜뉴스, 뉴스1 등은 블록체인 부서를 신설하였습니다.
새로운 블록체인 매체도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더비체인, 블록타임스TV닷컴, 블록체인투데이 등의 신규 매체가 창간되었으며, 서울경제신문의 디센터, 한겨레의 코인데스크코리아, 파이낸셜뉴스의 블록포스트, 매일경제의 디스트리트 등 기존 매체들도 블록체인 전문매체를 출범했습니다.
뉴스와이어가 구축한 기자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국내에서 블록체인을 다루는 언론인은 약 290명입니다. 또한 국내 블록체인 전문매체는 약 49개입니다.
블록체인 뉴스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블록체인 뉴스를 연재하는 매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아일보는 ‘4차 산업혁명 핵심! 블록체인’이라는 주제로 기사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선일보는 ‘블록체人’이라는 코너를 운영하며 블록체인 관련 인물 기사를 올리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를 통해 블록체인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기업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담당 언론인을 모르거나 홍보에 많은 비용을 들이기 어렵다면 뉴스와이어를 이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블록체인 담당 언론인에게 뉴스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배포는 가장 쉬우면서 효과적인 홍보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객관적인 톤으로 전문성이 느껴지도록 작성한 보도자료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 투자자, 고객, 업계 파트너와의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첫째, 활기차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으로 인식
둘째, 투자자 및 잠재적 투자자들에 원활한 기업 정보 제공
셋째, 웹사이트 뉴스룸의 키워드 검색 순위 향상 및 SEO 효과
넷째, 소셜미디어 마케팅 콘텐츠로 활용
다섯째, 언론인에 정확한 뉴스 소스 제공
블록체인 기업이 보도자료를 작성할 수 있는 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및 플랫폼 론칭
- – 토큰 상장
- – 파트너십 체결
- – 인사 및 채용
- – IEO 시작 및 실적발표
- – 거래 규칙 발표
- – 공모전 진행
- – 포럼 개최 및 성료
- – 진출 국가 확대
- –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 참여
- –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에 연사로 참여
- – 블록체인 트렌드 발표
- – 연구결과 발표
다른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블록체인 보도자료도 참고해서 보도자료를 발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