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로 보도자료를 배포해야 하는 이유 – 신뢰성

홍보 담당자는 소비자에게 뉴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합니다.

어떻게 보도자료를 배포해야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요?

보도자료를 배포할 때 뉴스와이어를 이용하면 좋은 점 7가지를 앞으로 하나씩 시리즈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내용은 보도자료 배포에서 ‘신뢰’의 중요성입니다.

  • 1. 신뢰
  • 2. 도달
  • 3. 가시성
  • 4. 혁신
  • 5. 공시
  • 6. 대중의 수요
  • 7. 지속성

뉴스와이어는 뉴스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올리면 뉴스가 언론인, 분석가 및 소비자에게 즉시 전달되고 온라인 공간에서 검색되게 됩니다.

2004년부터 뉴스와이어는 언론사, 금융기관, 대중, 인플루언서 및 소비자에게 보도자료를 제공해왔습니다. 오랜 기간 쌓은 신뢰와 폭넓은 독자층은 홍보 전문가가 뉴스와이어를 이용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사용하여 뉴스를 배포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자들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뉴스거리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기자들의 메일함은 매일 낯선 사람들이 보낸 이메일로 넘쳐납니다. 기자들은 좋은 뉴스거리가 있어도 이메일을 보낸 사람이 신뢰할 만한 사람인지 먼저 조사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나 뉴스와이어가 보낸 보도자료는 언론인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거쳐 온 것이기 때문에 많은 언론사와 금융기관으로부터 신뢰받고 있습니다.  

언론사, 금융기관, 대중, 기자, 투자자, 포털 및 소셜 플랫폼과 소비자에게 뉴스와이어는 신뢰 받는 뉴스 소스입니다. 2004년부터 뉴스와이어는 언론사로부터 신뢰를 얻어왔습니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기업의 보도자료도 그 신뢰성을 보장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현재 뉴스와이어는 30,000개 기업이 이용한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왜 뉴스와이어는 언론사로부터 신뢰받는 뉴스 소스인가?

뉴스와이어는 전문 편집진이 모든 보도자료를 검토하고 출처의 신뢰성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의 출처 확인과 검증은 언론사의 주요 과제 중 하나입니다. 이 검증 과정을 대신 실행해주는 것이 뉴스와이어의 핵심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과정을 거쳐 배포된 보도자료는 주요 언론인과 투자자로부터 신뢰받습니다.

저널리즘에서 신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기자는 알려지지 않은 출처로부터 보도자료나 제안 메일을 받으면 먼저 보낸 사람과 여기에 포함된 정보가 신뢰할 만한 정보인지 확인합니다. 아무리 흥미로운 정보도 대량 이메일 서비스나 들어보지 못한 배포 서비스로부터 수신했다면 신뢰하지 않습니다. 특히 시간 제약이 있는 경우 기사화되는 기회를 잃을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언론사에서 인지도가 높으며, 보도자료는 이미 검증과 편집 절차를 마친 콘텐츠이기 때문에 기자들은 보도자료와 멀티미디어를 수신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기자와 분석가는 보도자료 수신 후 바로 기사화를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배포할 업체를 선택할 때는 업계에서 신뢰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중과의 관계는 물론 홍보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뢰성’은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대중에게 전달하는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입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배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