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로 보도자료를 배포해야 하는 이유 – 혁신

뉴스와이어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시작하여 언론사와 기업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업계의 니즈와 과제를 파악할 수 있었고, 끊임없이 과제를 검토하고 개발한 결과 기업을 위한 효율적인 언론 홍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들이 보도자료를 배포할 때 뉴스와이어를 이용하는 이유 7가지를 시리즈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내용은 언론 홍보 과정에서 뉴스와이어가 제공하는 ‘혁신’입니다.

오늘날 소비자와 언론인, 투자자는 여러 구독 서비스, 모바일 앱, 검색엔진, 그리고 소셜네트워크 채널을 활용해 기업과 기관의 뉴스를 검색하고 구독합니다. 뉴스와이어는 최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모든 보도자료가 여러 미디어를 통해 구독자에게 제공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을 이용해 뉴스를 검색하든, 구글 뉴스 앱을 이용하든, RSS를 이용하든, 트위터와 같은 SNS 플랫폼을 이용하든 고객이 사용 중인 플랫폼에 상관없이 쉽게 보도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 배포 이틀 뒤 뉴스를 모니터링해 배포 결과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언론의 보도 내용, 조회 수, 제휴 사이트 노출 현황을 결과 보고서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각 보도자료와 홍보 캠페인의 성과를 분석하고 필요한 경우 보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뉴스와이어의 강력한 배포망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 배포망을 통해 보도자료가 많은 언론에 동시다발적으로 보도되므로 파급효과가 매우 큽니다.

또한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에는 회사 웹사이트 링크, SNS 링크, 뉴스룸, 이메일 구독 기능, RSS 구독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도자료의 독자는 이 기능을 통해 신속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기업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기업은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해 전 세계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기자들은 뉴스와이어 뉴스피드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기삿거리를 찾습니다. 기업이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기자는 뉴스 가치 높은 멀티미디어를 손쉽게 받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해 뉴스와이어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로고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로고입니다. 로고는 브랜드와 제품, 메시지, 서비스에 대한 시각적인 상징물로서 소비자에게 전달할수록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한 꾸준한 노출을 받게 됩니다. 뉴스와이어는 모든 보도자료를 배포할 때 기업의 로고를 함께 배포합니다. 이를 통해 로고가 지속해서 독자와 기자에게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도록 합니다.

뉴스와이어 멀티미디어 서비스

뉴스와이어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이미지, 사진, 동영상, PPT 및 기타 콘텐츠를 보도자료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언론인이 온라인 매체는 물론 인쇄 매체에서도 사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해상도 사진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뉴스와이어에 첨부한 사진과 이미지는 검색엔진에서 이미지로 검색되어 독자와 기자들에게 노출됩니다.

뉴스와이어는 독자가 보도자료를 보고 바로 행동으로 연결할 수 있는 독자 친화적인 보도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가 더 많은 사람에 의해서 소비되고 더 많은 언론에서 기사화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는 것이 많은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이유입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