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뉴스룸 오픈…효과적인 전시회 해외 홍보 방법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가 1월 5일 수요일부터 8일 토요일(미국시간 기준)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됩니다.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CES 미디어데이’는 내년 1월 3일, 4일 양일간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CES에서 가장 주목받는 분야는 스마트홈, 디지털 헬스케어, 식품기술(Food Tech), 우주 기술(Space Tech), NFT 등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2년 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전시회인 만큼, 전시공간에 다양한 변화를 주고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LG전자는 CES 2022에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참가합니다. ‘LG 월드 프리미어’는 CES 홈페이지를 비롯해 LG전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로 공개됩니다.

코웨이는 ‘2022 CES 코웨이 브랜드 사이트’를 한글, 영문 버전으로 오픈했습니다. 사이트는 2022 코웨이 CES, 코웨이 X BTS, 비즈니스, 현장 이벤트 소개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현대모비스는 CES에서 메타버스로 신기술을 선보입니다. 디지털 전시장을 마련해 M.Vision POP, M.Vision 2GO 뿐만 아니라 칵핏ㆍIVIㆍHUDㆍ전동화ㆍ램프 분야 신기술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기업의 전시회 참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좋은 기회입니다. 기업은 전시 부스, 교육 세션 등을 통해 기자, 업계 전문가 및 잠재고객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제품을 한눈에 알아갈 기회를 제공합니다.

대면, 가상, 하이브리드 개최 여부와 관계없이 전시회에서 대중의 관심을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수많은 전시 업체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콘텐츠를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전시회에 앞서 잘 계획되고 실행된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은 확실한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CES 2022 뉴스룸 오픈

뉴스와이어는 CES 2022 뉴스룸을 개설하였습니다. CES 2022 주최 측과 전 세계 참가기업들의 보도자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ES 2022 에 참가하는 기업은 뉴스와이어를 통해 해외에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포된 보도자료는 구글에 검색되어 많은 독자와 잠재 파트너에게 노출됩니다.

뉴스와이어는 영문 보도자료 검토를 무료로 해드립니다. 해외 서비스 전문가가 보도자료를 검토한 후 고객을 대신해 비즈니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하므로 언어, 시차, 경험 미숙에서 오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서 제공하는 해외 홍보 서비스에 관하여 관심 있으신 분은 해외 배포 서비스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 로그인하면 국가별 배포 요금과 배포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온라인 문의 또는 02-737-3600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CES 2022 기간에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법

수많은 보도자료가 쏟아지는 CES 기간에 기자에게 뉴스 보도를 효과적으로 제안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사전 계획

사전에 홍보 마케팅 전략을 잘 세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받지만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은 회사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내부 이해 관계자와 회의를 주선하여 전시회 목표를 설정하고 경쟁력 있는 마케팅 및 홍보 전략을 개발하세요.

설정 가능한 전시회 홍보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수상 기회 포착
  • – 연설 기회 확보
  • – 신제품 출시
  • – 주요 미디어, 애널리스트, 인플루언서와 인터뷰
  • – 소셜미디어를 통한 콘텐츠 공유
  • – 브랜드 또는 제품에 대한 버즈 모니터링
  • – 자사 및 경쟁사 SOV 분석

2. 뉴스거리 발굴

기업에 대해 알리고 싶은 핵심 메시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시지는 뉴스 가치가 있어야 하고 기자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방문객이 우리 회사의 부스를 방문해야 하는 구체적인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제휴를 맺는 등의 활동 등이 뉴스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회사소개서, 브로셔, 로고파일, 제품사진 등을 담은 온라인 프레스킷을 준비해 기자가 QR 코드를 통해 명함이나 부스에서 쉽게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세요. 많은 기자가 현장에서 동영상으로 생중계를 합니다. 기자가 갑작스럽게 방문해도 사진과 동영상을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시각적 자료를 준비하세요.

3. 보도자료 배포

뉴스거리를 찾았다면 보도자료를 작성해 배포하세요.

CES 참가기업은 국내에 보도자료 배포는 물론, 미국에 영문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국제 전시회인 CES 참가한 내용의 보도자료가 국문, 영문으로 검색엔진에서 잘 검색되면 잠재고객 확보 및 신뢰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보도자료의 제목은 전달할 내용의 핵심을 담아야 합니다. 보도자료에는 기자의 문의에 응할 홍보담당자의 연락처를 넣습니다. 보도자료를 보낸 다음에는 기자가 연락이 올 수 있으니 답변을 준비해 기다리세요.

4. 전시회 주최자와 협력

전시회 주최자와 미리 연락하여 기자 회견, 리셉션, 시상 프로그램 및 연설 기회와 같은 판촉 기회를 잡으세요.

전시회 주최자는 전시회 간판에 로고를 게시하거나 참석자 증정 가방에 브랜드 로고를 포함하는 것과 같은 후원 기회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에게 보내는 이메일, 뉴스레터에 회사 로고를 넣거나 전시회 웹사이트에 배너 광고를 게재하는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전시회 주최자와 잘 협력하여 웹사이트상에 올라온 회사나 제품의 정보가 최신의 정보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적합한 언론사에 제안

언론사의 기획연재특집에 포함할 것을 제안하세요. CES 기간에 맞춰 언론사에서는 다양한 CES 연재 특집을 기획합니다. 해당 특집에 인터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도자료 발표와 맞물려 CES 관련 유가기사와 소셜미디어 광고를 게재하면 기사 가시성과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단 전시회에 참석한 기자에게 먼저 전화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보도자료와 참고자료는 이메일로 보내세요. 필요하다면 기자가 먼저 연락해올 것입니다. 현지 미팅 일정은 전시회 개막하기 전이 좋습니다. 기자들은 CES가 개막하기 전에 미국에 도착하므로 미팅 일정을 앞서 잡는 것도 좋습니다.

CES 2022 홍보는 일찍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12월에는 연말, 크리스마스와 새해가 맞물려 있는 기간이라 언론사에서 다뤄야 할 내용이 많습니다. CES 자료가 더욱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10월~11월부터 보도자료 발표를 시작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이 글을 매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하고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