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브리핑 – 2월 3주 2022년

한국리서치 여론조사 결과 인터넷에서 뉴스를 볼 때 댓글도 같이 읽는다는 응답이 88%로 나타났다.

KBS의 전년도 수신료, 광고 수입 등이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해외 사업자들과 협의를 통해 불법정보에 대한 대응을 하는 정식 조직을 마련했다.

한국신문협회가 구글 등 해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자에게 국내대리인을 지정토록 하는 신문법 개정안에 적극 찬성한다고 밝혔다.  

한국신문협회가 회원사들에게 신문윤리위원회가 제재 강도를 높이고 있어 신문사들은 앞으로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11일 2차 TV토론에서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의 뉴스 서비스를 언론사 링크로 전환(아웃링크)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기자상 심사위원회는 제53회 한국기자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한국기자상은 대상 없이 4개 부문에서 6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광고 제도를 ‘네거티브(negative) 규제체계‘로 전환한다. 네거티브 규제는 법률로 금지된 것이 아니면 모두 허용하는 규제를 말한다.

워싱턴포스트가 2022년 뉴스룸을 확장하고 마케팅 등 추가 리소스와 함께 저널리즘에 대한 신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행사인 프로미식축구 슈퍼볼을 앞두고 아보카도 수급 균형이 깨지면서 아보카도 가격이 전년 대비 최대 두 배로 뛰었다.

정부가 올해 ‘1인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3개 지역에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미디어 센터를 연다.

재난과 산재 피해 가족 및 안전운동단체 등이 대선 토론에 ‘생명과 안전’ 주제를 다루고 언론과 포털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불거진 ‘편파 판정’ 논란 후 파이낸셜타임스 등 외신도 국내에 커지는 반중정서를 분석하는 보도를 내놨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