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브리핑 – 3월 2주 2022년

유럽연합은 2일 러시아 국영방송 RT와 통신사 스푸트니크(Sputnik)의 송출을 금지했다. 이들이 우크라이나 전쟁 중 선전 방송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전 세계의 비난 여론에 정보 봉쇄 조치로 미디어 전쟁에서도 반격에 나섰다.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이었던 9일 전국 889만 명의 시청자들이 TV를 통해 방송사 출구조사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식 교양 콘텐츠가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최근 여러 언론사가 디지털 기반 지식정보형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20대 대선 미디어·언론 공약들을 전반적으로 살펴본다. 

소셜미디어 발 소식을 검증 없이 그대로 받아쓰며 우크라이나 사태를 트래픽을 위한 소재로 활용하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YTN이 국내 언론사 뉴스 채널 가운데 처음으로 유튜브 구독자 수 300만명을 넘어섰다

기자협회보와 한겨레 미디어전략실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네이버에서 많이 읽힌 뉴스는 코로나19 뉴스로, 그중에서도 백신에 대한 뉴스였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오는 31일까지 ‘2022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사업’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구글이 해외 언론과의 사용료 협상을 회피하고 있다.

박정훈 SBS 사장이 3연임을 확정지었다. SBS 사장으로서 3연임은 최초다.

오병철 문화일보 독자마케팅국장이 한국신문협회 산하 마케팅협의회장에 선임됐다.

인터넷신문위원회는 연간 교육 프로그램인 인터넷신문 저널리즘 스쿨 2022를 7일 발표했다.

주식 관련 상품광고를 뉴스난에 끼워넣은 언론사가 한국신문윤리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