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가입 언론인 수 1만 5천 명 돌파

뉴스와이어 가입자 수 돌파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의 가입 언론인 수가 1만 5천 명을 돌파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발표한 보도자료를 언론사, 포털, 투자자에게 배포하는 서비스로,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보도자료를 구독하는 언론인 가입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자직 종사자는 약 3만 명(2014년 한국언론진흥재단 집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언론인은 전체 언론인 수의 50%에 이릅니다.

뉴스와이어가 제공하는 보도자료 구독 서비스는 ‘MY 보도자료 서비스’와 ‘RSS 뉴스’가 대표적입니다. MY 보도자료 서비스는 언론인 회원이 원하는 시간에 관심 보도자료를 맞춤형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RSS 뉴스 서비스는 분야별 보도자료를 실시간 구독할 수 있습니다.

기업 및 기관이 직접 발표한 보도자료는 언론인이 신뢰하는 정보원입니다. 뉴스와이어는 국내 유일의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로, 명확한 편집 가이드라인을 보유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에 이용자 수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약 5천 개 국내 언론사 소속 기자 3만 2천 명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언론사 중 산업별, 지역별로 적합한 매체를 추출해 보도국에 보도자료를 전송하는 ‘스탠다드 서비스’와 담당 언론인을 찾아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신 많은 회원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향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