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인기 블로그 글 TOP 10

2023년 미디어 및 홍보 업계의 핫이슈는 무엇이었을까요? 작년에 가장 많이 조회된 뉴스와이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AI, 연간 트렌드 분석, 언론의 관심을 끄는 보도자료 작성 팁, 효과적인 뉴스 공유를 위한 소셜미디어 사용 등을 다루었습니다.

작년에 인기 있었던 블로그 게시물을 소개합니다.

1. 언론에 보내는 기고문 작성 요령

홍보 업무를 하다 보면 언론사에서 기고나 인터뷰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도자료 못지않은 홍보 효과를 얻는 기고문 작성 요령을 적었습니다.

2. 축제 홍보 마케팅 방법

축제 홍보를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확인하고, 축제 보도자료를 잘 쓰는 요령을 설명합니다.

3. 2023년 동영상 마케팅 트렌드

홍보 마케팅 담당자에게 유용한 동영상 소비 트렌드 변화를 소개하고, 동영상 마케팅을 계획하는 데 고려해야 할 요소를 설명합니다.

4. 브랜드 자산의 정의와 측정 방법

브랜드 자산의 정의, 중요한 이유, 측정 방법, 브랜드 자산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설명합니다.

5.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가치 공동 창출 마케팅’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로 주목받는 ‘가치 공동 창출 마케팅’이 전통적인 마케팅과 무엇이 다른지 확인하고, 여러 사례를 살펴봅니다.

6. 가상 세계를 활용한 홍보 전략

가상 세계를 활용한 대표적인 홍보 유형을 소개하고, 가상 세계를 활용해 발표할 수 있는 보도자료 주제를 소개합니다.

7. 미디어 모니터링의 중요성과 실행 방법

홍보 및 마케팅 업무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미디어 모니터링의 중요성과 실행 방법을 상세히 정리했습니다.

8. AI와 인간의 글쓰기 능력의 차이점

인공지능(AI)의 글쓰기 기술이 발전하면서 홍보 업무에 유용한 툴로 사용되고 있지만 아직 AI의 글쓰기는 인간의 글쓰기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AI와 인간의 글쓰기 간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을 살펴봅니다.

9. 인공지능을 홍보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

보도자료 작성, 아이디어 제안, 고객 상호작용,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인공지능 이용할 수 있습니다. PR 및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AI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0. 소셜미디어로 보도자료 배포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

보도자료를 배포한 다음에도 보도자료 또는 보도된 뉴스 기사를 소셜미디어에 홍보하면 더욱 많은 독자에게 뉴스를 알릴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소셜미디어에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1. 디지털 PR의 ROI를 측정하는 방법

디지털 PR은 비즈니스의 가시성을 높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고, 충성 고객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지털 PR의 ROI를 측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2. 2023년 여름 홍보 트렌드

2023년 여름 소비 트렌드, 발표하기 좋은 보도자료 주제, 여름 홍보 마케팅 주의 사항을 소개합니다.

13. 실적 발표 보도자료 작성 시 중요한 4가지

실적 발표 보도자료는 기업의 신뢰도와 투자자들의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고 일관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적 발표 보도자료 작성 팁을 소개합니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와 언론인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가입하면 언론인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기업 홍보를 하고, 블로그 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