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회원은 보도자료에 유튜브(YouTube) 영상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먼저 동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하고,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등록할 때 유튜브 링크를 복사해 붙이면 됩니다.
동영상이 있는 콘텐츠는 글자만 있는 콘텐츠보다 사람들 사이에서 더 많이 공유되고, 더 많이 기억됩니다.
아래 모범 사례를 참고하여 동영상 보도자료 아이디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보도자료 제작 요령
– 동영상은 1~3분 길이가 적당
– TV 뉴스 형식으로 편집하는 것이 바람직
– 광고성 동영상은 언론 보도용으로 부적합
동영상 보도자료 모범 사례
– 관상어 로봇 벤처 아이로, 세계 최초 비단잉어 로봇 출시
– 사운드캣, 신기술 적용한 롤리 ‘Seaboard RISE’ 국내 출시
–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 절차 동영상 제작
–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 제작 BMW ‘FIRST DRIVE’ 영상,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수상
– 동원F&B, 조정석 모델로 ‘리챔’ 신규 TV CF 공개
– 몽클레르, 2016 S/S 비타미닉 롱 시즌 홍보 영상 공개
– 에듀윌, “공무원 시험 합격은 에듀윌” 신규 광고 런칭
– 넷플릭스, 2017년 공개 예정인 두 편의 오리지널 영화 라인업 공개
– 캔디TV, 신규 프로그램 ‘신입사원 홍나영’ 공개…첫날 15만뷰 달성
– 현대자동차그룹, ‘달리기’ 뮤직비디오 5일 만에 유튜브 조회 1백만건 돌파
동영상 보도자료의 종류
동영상 보도자료는 완성형 VNR과 B-roll두 종류가 있습니다.
완성형은 말 그대로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마치 뉴스를 보는 것처럼 비디오 보도자료를 만드는 것입니다. 완성형 동영상은 2분 이내의 분량으로 만드는 것이 적당합니다. 반면에 B-roll은 스토리 전개가 불필요하며 녹화한 영상 여러 개를 테이프에 녹화한 것으로, 좀더 길어도 괜찮습니다.
B-roll은 방송사가 뉴스나 프로그램을 편집할 때 자료화면으로 쓰게 되므로 완성형 VNR처럼 스토리 전개에 맞추어 편집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완성형과 B-roll 동영상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동영상 보도자료 2분 이내가 적당 블로그 포스트를 읽어보세요.
더욱 자세한 동영상 보도자료 제작 방법은 뉴스와이어 홍보 전략 보고서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홍보 아이디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