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국 기업의 핵심 마케팅 전략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조사가 국내외에서 봇물을 이루고 있다. 뉴스와이어 블로그는 지난 3월  KPR이 국내 115개 기업 및 공공기관의 SNS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서베이 결과를 포스팅했다.
이번에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소셜미디어 이그재미너(Examiner)가 지난 27일 발표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설문조사 결과를  소개한다. 이 조사는 미국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3025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마케팅 담당자는 86%가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응답자의 97%가 현재 기업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86%의 응답자가 기업활동에 소셜미디어가 매우 중요하거나,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2. 마케팅 담당자는 소셜미디어 전략과 참여 유도(인게이지먼트)에 관심이 많다

88%의 마케팅 담당자가 가장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지에 대해 관심이 많다고 답했다.

3. 3년 연속 유튜브는 기업의 핵심 마케팅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2013년 마케팅 투자를 확대할 분야 1위로 유튜브가 뽑혔다. 응답자의 69%가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페이스북이 66%로 그 뒤를 이었다. 다음이 링크드인으로 65%, 트위터는 64%의 순서였다.
뉴스와이어는 유튜브 영상을 보도자료에 매시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유튜브 동영상 보도자료 서비스 소개>>

4. 마케팅 담당자가 블로그를 배우고 싶어한다

응답자의 58%가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중이며, 62%는 블로그 활용법을 더 배우고 싶어했다. 또한 66%가 블로그 활동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 소셜미디어 활용시간은 활용경험에 비례한다

마케팅 담당자는 일주일에 적어도 6시간 이상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투자한다. 응답자의 62%가 일주일에 6시간 이상 소셜미디어를 활용한다고 답했으며, 36%가 11시간 이상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소셜 미디어를 갓 시작한 사람 (12개월 이하의 활용 경험을 가진 담당자)의 50%는 일주일에 5시간 이하를 소셜미디어에 활용한다고 답했다. 반면, 소셜미디어를 2년 이상 활용해온 사람들 중 70%가 일주일에 적어도 6시간 이상을 소셜미디어 활동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6. 2013년 팟캐스트의 증가가 예상된다

응답자 중 5%만 팟캐스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었다. 24%의 응답자가 팟캐스트 마케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응답자의 32%가 팟캐스트 활용법을 배우고 싶다고 답했다.

7. 페이스북이 1등이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플랫폼은 페이스북>트위터>링크드인>블로그>유튜브 순이다.
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쉽게 전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보도자료를 등록한 뒤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뉴스를 퍼뜨려 보자.
소셜 미디어 공유하기 기능 소개>>

8. 하지만 페이스북 마케팅의 효과는 모른다

대부분의 마케팅 담당자가 페이스북 마케팅이 효과적인지 모르고 있다. 응답자의 대부분인 92%가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지만, 응답자의 3분의 1밖에 되지 않는 37%가 페이스북 마케팅 활동으로 효과를 보았다고 생각한다.

9. 노출 증가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최고 이점이다

89%의 응담자가 소셜미디어의 가장 큰 장점으로 노출 증가를 꼽았으며, 트래픽 증가가 75%로 뒤를 이었다. 그 다음으로는 시장 트렌드 파악이 69%, 팬 확보가 65%를 이었다. 응답자의 92%가 일주일에 6시간 정도의 시간을 소셜미디어에 투자한 결과 기업의 노출을 극대화 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소셜 미디어를 2년 이상 활용해오던 응답자의 95%가 노출 증가를 꼽았다.

이 블로그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 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회원 가입을 하면 블로그의 글을 매주 받아볼 수 있고, 온라인 으로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